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안동 베이커리카페 추천 폴모스트 암산유원지 카페 방문 후기

by B노마드 2023. 7. 12.
반응형

안동 카페 추천 폴모스트 암산유원지 카페 방문 후기

 

 

오늘은 안동 암산유원지의 카페 강자로 자리매김한 폴모스트(Foremost)를 소개하고자 해요^^ 암산유원지는 안동과 경북북부의 대표적 겨울 유원지이죠. 안동 근처에서 지내신 분들은 어린시절에 암산유원지 빙판에서 스케이트 탄 경험이 있으실 거에요.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부는 낙동강물을 바라보며 캠핑을 즐기는 분들도 많죠. 여행자들은 모르는 안동의 대표적 유원지! 온가족 놀이터로 제격입니다.

 

 

안동 암산 유원지, 온가족 겨울 놀이터로“인기몰이”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암산유원지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에 익숙해 있는 어른들에게는 추억 속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오랜 만의 야외활동 놀이로 이색적인 추억을 선사하고

www.dailydgnews.com

 

이 곳에 대형카페가 등장하여 많은 분들의 관심을 얻었죠. 앞서 말씀드린 폴모스트 카페입니다:) 이 카페만의 특징은 오래된 모텔을 인수하여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오픈한 공간이라는 점인데요. 그래서인지 넓은 실내공간과 큼직한 창문이 매력적이고, 루프탑과 외부 공간까지 다채롭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리모델링 전 모텔의 흔적들을 남기는 방향으로 리모델링했다면 좀 더 매력적인 곳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인데요. 그!래!도! 카페 외관과 내부 모두 블랙으로 깔끔하고 아름답습니다. 폴모스트, 안동시민들이 주말 나들이 카페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암산유원지 대표 카페! 오늘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깔끔깔끔한 블랙 모던한 느낌의 외관입니다. 근교 대형카페에 놀러 온 느낌이 팍팍 드는 기분좋은 시작이에요!  왼쪽은 카페 본관, 오른쪽은 카페 별관 느낌인데- 별관은 다른 업체에 대관을 준 것 같더군요. 별관도 경험해보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에 다시 시도해야겠어요^^

 

폴모스트는 이렇게 자연친화적인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페 앞쪽에 과수원이 있었어요. 하지만 몰래 과일을 따가시는 분들이 있었던건지, 과일 채취 금지라는 팻말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과일 서리 금지 😘

 

어제 많은 비가 와서 강물일 흙탕물이 되었어요 ㅠㅠ 맑고 시원한 리버뷰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폴모스트 앞 강변은 이러이러합니다. 다음에 방문하실 분들은 맑은 강물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폴모스트 1층 테이블 공간입니다. 리버뷰 방향으로 테이블이 시원시원하게 놓여있어요.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 좋은 카페입니다. 

 

폴모스트는 베이커리카페입니다. 직접 베이커리를 준비하신다고 하는데요. 베이커리 종류며 특색까지 아주 개성있습니다. 먹어보고 싶은 빵들이 너무너무 많았어요. 여느 베이커리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빵들이 구워져 있습니다. 주말이면 더 많은 빵들이 준비되겠죠? 

 

빵 색감 좀 보세요! 너무 아름답습니다 ㅎㅎ 마음 같아서는 하나씩 다 맛보고 싶었는데요. 다음 먹투어가 예정되어 있어서 조금씩만 맛보기로 했습니다 ㅠㅠ 특히 복숭아 크림빵 못 잃어 ㅠ 비주얼이 너무 아름답네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2층 공간이 가장 아름다웠습니다. 리버뷰 방향으로 30명도 너끈히 앉을 법한 큰 테이블을 두고 많은 분들이 브런치를 즐기고 계셨어요. 분위기 + 리버뷰 + 맛있는 베이커리, 이만하면 한번 들러볼 카페로 추천할 만 합니다.

 

그리고 시그니처 커피로는 마블라떼가 있어요. 진한 아메리카노에 비법 우유를 부어서 먹는 폴모스트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달달한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문해보시길! 저는 달달커피 취향은 아니라서 베이커리로 만족했답니다 ㅎㅎ

 

지금부터는 아쉬운 점 몇가지 전해드려요. 제 주관적인 평가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7월에 평일 이른 오후에 방문했습니다. 더운 여름이다보니 파리 몇마리가 카페에 들어와 있었어요ㅠ 직원분들은 여러 일들로 굉장히 바빠보이셔서 파리를 잡아달라는 말씀까지 드리기는 어려웠습니다. (커피 만드시고 베이킹하시구, 청소 등등 몹시 바빠보이셨다는 ㅠㅠ) 혹시 사장님이 이 글을 보신다면(?) 직원 수를 좀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파리 등 방제에도 좀 더 신경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두번째는 2층 쇼파 공간에 빵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져 있어서 앉기에 조금 불편했습니다. 아마 이것도 직원수가 조금 부족해서가 아닐까 싶어요. 다들 엄청 열심히 일하고들 계셨거든요. 대형 카페들이 겪는 유사한 어려움일거라고 짐작합니다. 폴모스트를 아끼는 마음에서 몇 자 적어봅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만 이런 부분들이 있었을 수도 있으니, 카페 방문 계획 있으신 분들은 제 주관적인 평가를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

 

하!지!만! 맛있는 베이커리와 시원한 풍경은 폴모스트 최고의 킬링포인트입니다. 안동 가볼만한 카페로 추천합니다 :)

 

반응형